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야경 명소 베스트 3 추천

by 별별별별별에별 2023. 3. 9.
반응형

3월이 되니 날씨가 많이 따뜻해졌고 이제 밤에도 제법 포근한 날씨가 되었습니다. 오늘은 낮에도 가면 좋지만 특히 밤에 가면 제대로 눈으로 즐길 수 있는 서울 야경 명소 베스트 3을 소개하겠습니다. 객관적인 순위가 아니라 개인적인 생각으로 순서대로 쓴 글이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남산타워

저는 명동을 좋아해서 낮에는 명동에서 돌아다니고 쇼핑하다가 가끔씩 야경을 보기 위해 남산타워를 다녀옵니다. 데이트하기도 좋고 근처에 맛집도 많고 교통편도 좋아서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기 때문에 남산타워를 가장 먼저 추천합니다. 

 

 

 

 

 

낮에는 서울시내의 전망을 볼 수 있고 밤에는 조명이 켜진 아름다운 서울의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는 남산공원도 있기 때문에 바람 쐬며 산책이나 운동하기 참 좋습니다. 대표적인 서울의 랜드마크라 불리는 남산타워는 커플들에게는 가장 기본적인 데이트 코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남산타워 홈페이지에는 커플이나 가족에게 맞는 코스라든지 주차장 이용법, 서울의 날씨 등 정보가 엄청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가시기 전에는 홈페이지 방문은 필수입니다. 

 

https://www.seoultower.co.kr/

 

남산서울타워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 남산서울타워입니다.

www.seoultower.co.kr

 

 

 

 

밤에 빛나는 남산타워의 조명에는 숨겨진 기능이 있는데 색깔에 따라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를 알 수 있습니다. 알고 계셨나요? 파란색일 때 가장 좋다는 신호고 빨간색으로 갈수록 안 좋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전망대에 올라 화려한 서울의 빛을 보고 나면 서울이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었나 생각하게 됩니다.

남산타워를 오르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케이블카를 타고 가는 방법과 또 하나는 계단으로 오르는 방법입니다. 저는 두 가지 방법으로 다 올라봤는데 걸어 오르는 것도 할만합니다. 하지만 저는 계단으로 한번 올라가 본 뒤에는 계속 케이블카만 이용했습니다. 

 

 

광화문 광장

이곳은 자주 가보지는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시는 것 같아 추천했습니다. 광화문역 8번 출구로 나가시면 종로부터 광화문까지 이어지는 도심 관광지가 펼쳐집니다. 며칠 전까지만 해도 이곳에서 빛초롱 축제를 했었는데 지금은 행사가 끝났습니다.

 

 

 

 

사실 저도 이 축제기간에 가서 정말 좋았기 때문에 추천드렸는데 이미 끝나버렸으니 알고 계셨다가 다음에 한번 꼭 가서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아래 링크 사이트에서 행사일정이나 정보, 사진 등 볼 수 있는 게 많으니 한번 보시길 추천합니다.

 

https://www.stolantern.com/index.asp

 

2022 서울빛초롱

2022 서울빛초롱│2022. 12. 19(월) ~ 2023. 1. 24(화)

www.stolantern.com

 

 

하지만 이곳은 언제나 즐길거리와 행사를 많이 하니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일정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링크는 밑에 달아놓았으니 한번 보고 가시면 좋습니다.

 

https://gwanghwamun.seoul.go.kr/main.do

 

광화문광장

광화문광장

gwanghwamun.seoul.go.kr

 

 

축제기간이 아니라도 광화문에 가면 수많은 빌딩숲의 조명이 너무 멋있고 좀만 걷다보면 근처에 청계천이 나오니 언제나 가셔도 좋을 거라 생각됩니다. 청계천은 언제나 야경이 이쁘기로 유명하니 걷기가 참 좋고 근처에 맛집이 많아 갈 곳도 참 많습니다. 

 

 

 

 

그리고 높은 빌딩 사이로 광화문 광장이 펼쳐져 있다면 그 끝에는 경복궁이 지키고 있습니다. 현대의 미와 전통미가 합쳐진 이곳은 오직 서울에서는 이곳 밖에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낙산공원

옛날의 성곽 옆을 걸으며 도시를 내려다 볼 수 있는 낙산공원입니다. 많은 커플들이 대학로에서 데이트를 하고 밤에는 이곳에 와서 서울의 밤거리를 구경하고는 하는데 이곳도 사진 찍기 너무 좋은 곳입니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혜화역 2번 출구로 나와서 중앙광장을 지나 낙산공원까지 20분 정도면 걸어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차장은 10분당 300원으로 서울에서는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그만큼 주차장은 좁으니 주말에는 되도록이면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곳은 밤에도 많은 커플들이 산책을 하는데 1시간 정도의 코스로 잘 되어 있고 중간중간 사진찍을곳이 많아 항상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하지만 너무 늦은 밤에는 조명이 꺼지는데 11시 정도에 소등이 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걷다 보면 조용한 카페들이 몇 군데 있어서 외곽길을 걸으며 커피한잔도 마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 서울 야경 명소 3군데를 추천했으니 다음에 또 좋은 곳있으면 소개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