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BEST 5 추천

by 별별별별별에별 2023. 3. 8.
반응형

서울에는 곳곳마다 다양하게 산책코스들이 있는데 너무 많아서 추천하기 힘들지만 최근에 제가 가본 몇 군데를 추천해보려 합니다. 사실 서울보다 근교에 나가면 갈 곳이 많지만 근교는 다음 포스팅에 소개하고 오늘은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5군데만 추천해 보겠습니다.

 

마지막 5번째로 쓴 산책하기 좋은 곳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라 강력 추천하는 곳입니다.

순위에 상관없이 순서대로 쓴 거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숲

서울숲은 서울시 성동구와 중구 사이에 위치한 공원으로 무려 약 480,000m2의 면적으로 힐링가든과 자전거 도로, 어린이 숲과 예술원 등 다양한 시설에서 볼거리가 많으며 자연경관도 아주 멋진 공원입니다. 이제 조금만 있으면 벚꽃으로 뒤덮인 풍경을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가장 문제는 주차문제입니다.

주말에 가려 하는데 혹시라도 주차장이 필요한 분은 오전 일찍 가실게 아니라면 줄이 엄청 길게 있으니 다른 곳을 알아보시면 좋습니다. 서울숲 주차장은 5분에 150원 (소형) / 300원 (대형)으로 24시간 운영을 하고 있으나 낮에 들어가시려면 오랫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여러 군데 주차팁이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좋은 곳은 메가박스 성수점에 주차하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주차장도 크고 이곳에서 밥을 먹으면 1시간 주차할인 받을 수 있고 카페에서도 1시간 받는게 제일 편했습니다. 

 

이 곳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공원 안내와 이벤트 및 다양한 소식을 볼 수 있으니 날짜에 맞추어 가는 것도 좋습니다.

 

 

 

북서울 꿈의 숲

이곳은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공원이며 약 660,000m2의 면적을 자랑하며 엄청 넓은 자연과 함께 다양한 체육시설과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산책 외에도 다른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이곳은 전망대가 있어 산책 겸 데이트 코스도 가능한 곳이며 꽃사슴 방사장도 있어 아이들과도 가기 좋은 공원입니다. 

꿈의 숲 전망대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월요일은 휴무입니다. 하지만 공원은 24시간 개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망대에 올라가면 북한산, 도봉산, 수락산, 불암산 등 산에 둘러싸인 서울 도심을 볼 수 있습니다. 

 

 

청계천

이곳은 서울시내 속에서 산책할 수 있는 곳으로 약 8.4km의 거리로 많은 커플들이 데이트를 하는 곳입니다. 종로와 연결이 되어있어 명동으로 나가기도 좋으며 구간을 정해놓고 한 바퀴 돌기 딱 좋습니다. 저는 광화문에서 종로까지 걸어가 명동으로 빠져서 놀다가 오는 것을 좋아하는데 힘들지도 않고 바람 쐬며 다녀오기 참 좋은 곳입니다.

 

 

 

 

청계천도 홈페이지를 확인하시면 즐길거리와 공연을 신청하는 곳도 있으니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가기 전에 어떤 행사가 있는지 확인하고 가니 좋았습니다.

 

 

가든파이브 

주차도 편리하고 쇼핑이나 영화까지 볼 수 있는 이곳은 옥상정원이 있어 한번 추천했습니다. 옥상에 올라가면 시원하게 트여있는 넓은 공원이 있는데 걷기도 좋고 벤치도 많아서 간단히 산책하기 좋습니다. 

옥상정원이지만 조경도 잘 되어 있고 관리가 나름 잘 되어있는 공원이며 날씨 좋은 날 오르게 되면 구름이 굉장히 이뻐서 가본 사람들만 가는 곳입니다.

 

 

 

 

 

하늘공원

상암동에 위치한 이 곳은 가을에 가면 갈대가 굉장히 유명한 곳이지만 봄에도 벚꽃과 개나리가 많아 조금만 더 있으면 가기 정말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하늘공원을 굉장히 좋아하는데 시간이 잘 맞아 평일에 가게 되면 너무 한적해서 공원을 통째로 빌린 느낌이 납니다. 

 

항상 봄에 꽃구경 하기 좋은 곳들을 찾는데 저는 이곳을 추천합니다. 개나리 위로 벚꽃이 쭉 펼친 산책로를 걸으면 정말 어느 곳 부럽지 않은 공원입니다.

제가 산책하러 가장 많이 가는 곳이기도 한 이곳은 반려견이 있으시다면 같이 가기 정말 좋은 곳입니다.

 

이곳에 자세한 포스팅과 사진이 있으니 한번 보실 분들은 보시길 바랍니다.

 

https://kkansang.com/84

 

상암동 하늘공원 데이트, 날씨 좋은 날

올해 봄에 다녀온 상암 하늘공원입니다. 봄에 벚꽃구경을 위해 갔었지만 지금은 날씨가 추워진 대로 좋을 것 같은 곳입니다. 데이트하는 커플들이 많고 강아지랑 산책하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kkansang.com

 

서울 산책하기 좋은 곳 베스트 5 이지만 순위에 상관없이 제 주관대로 쓴 글이니 참고하시고 좋은 사람과 함께 즐거운 산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